그래도 국내에서 분실을 했다면 그나마 심리적으로 충격이 덜한데 해외여행 중 카드를 분실했다면 눈앞이 깜깜해 질 수 있습니다.
분실하지 않게 잘 보관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여러 매체를 보더라도 국민성도 한몫 하겠지만 한국처럼 치안이 잘되어 있는 곳도 드문편입니다. 유럽의 선진국이라는 나라들도 소매치기나 여러 범죄에 의해 물품을 분실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는 예전에 "꽃보다 할배"를 보는데 촬영 중에 도둑님이 다녀가셔서 촬영카메라에 찍혔던 것도 방송에 나오기도 했었죠.
오늘은 국내 혹은 해외여행 중 롯데카드를 분실할 경우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주운 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으니 빠른대처가 필요합니다. 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해 카드분실/정지를 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분실시에는 1588-8300으로 전화해서 상담원에서 카드정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전화 통화료는 유선전화 사용시 3분에 39원이며 휴대폰을 이용해 통화시에는 통신사 요금이 적용됩니다.
해외여행시에 롯데카드를 분실했다면 전화번호 앞에 82-2를 추가하시면 되는데 82는 한국을 나타내는 국가번호입니다.
카드를 분실했다면 마음이 바쁜데 ARS에서 뭐는 몇번 뭐는 몇번 눌러라 일일이 듣고 있기 힘드시죠? 분실접수하는 번호를 알려드릴테니 빠르게 이번호만 누르시면 됩니다.
국내 : 1588.8300
해외 : 82.2.1588.8300
ARS 연결 후 개인카드 분실시 1 → 1 → 1
ARS 연결 후 법인카드 분실시 1 → 1 → 2
일이 잘 해결되 분실된 카드를 찾았을 경우 분실해제 하는 방법입니다.
ARS 연결 후 1 → 1 → 3
인터넷이 가능하고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는 상태라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분실신고를 이용해 카드분실/정지를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대기자만 없다면 ARS를 이용하는 방법이 편리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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