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주는 정보

[기차여행] 남도해양 열차, S-Train

반응형

코레일에서는 8가지 테마를 가진 관광열차를 운행중에 있습니다. 그 중 남도해양열차 (S-Trai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rain의 의미


S-Train의 S는 곡선모양의 경전선과 구불구불한 남해안의 리아스식 해안을 형상화하였으며 또 다른 의미로 바다(Sea)의 이니셜을 뜻하기도 합니다.


S-Train의 애칭은 거북선 열차로 불리기도 하며 남도의 대표적 이미지인 쪽빛, 동백꽃, 거북선, 학을 이용해서 디자인 되었습니다.







S-Train의 객실


1호차 : 힐링석

기본석 64석과 서비스 전망석 4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의 천정은 비상하는 학을, 바닥은 바도치는 바다를 담았습니다. 좌석 시트는 붉게 피어나는 남도의 동백을, 블라인드는 잔잔한 대나무 밭에 노리개가 걸린 듯한 이미지이며 창문아래 내벽은 전통 담장 문양을 표현했습니다.


2호차 : 가족실

기본석 40석과 가족석 (4인1세트) 28석, 수유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정의 육각 패턴 속으로 동백을 수 놓고 천정 바탕은 노을지는 남도의 이미지를 나타냈습니다. 


※ 가족석은 등받이가 고정이므로 불편하신 분은 일반석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3호차 : 카페실

카페룸 8석과 식당석 22석, 카페석 14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테이블은 전통 밥상의 모양을 하고 있고 카페는 전텅 옻칠로 통일하였고 대나무 발 느낌의 블라인드, 파티션의 나전 칠기 이미지를 통해 남도의 멋과 향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4호차 : 다례실

기본석 36석과 휠체어석, 다례를 즐길 수 있는 다례실석 22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도의 차 문화를 읻히며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례실에서는 보성군, 하동군에서 운영하는 다례체험도 직접 하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나 체험료는 별도 부담하셔야 합니다.


5호차 : 이벤트실

기본석 42석과 자전거 거치대 9대, 용품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벤트를 위한 객실이니 조용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다른 호차를 이용하셔야 겠습니다.






S-Train의 운행노선도 및 운행시간



S트레인 열차는 부산-보성간 열차와 서울-여수간 열차로 구분됩니다.




▲ 서울-여수EXPO  간 열차시간표





▲ 부산-보성 간 열차시간표



S-Train의 인터넷 예매


S-Train 관광열차 인터넷 예매 바로가기 (링크 클릭)





반응형